1.줄거리
흑마법사 모드레드와 그의 군대는 카멜롯을 포위했습니다. 브리튼인의 왕 우서 펜드라곤이 공격하는 동안 모드레드의 소굴에 잡입하여 멜린이 만든 독특한 검으로 그를 참수하여 카멜롯을 구합니다. 왕위를 탐내는 우서의 형 보르티게른은 구테타를 주도하고 아내 엘사를 사이렌에게 제물로 바쳐 악마기사가 됩니다. 우서의 아내 이그레인을 죽이고 우서를 무찌르고 우서의 아들 아서는 배를 타고 탈출하여 론디니움에 도착합니다. 매춘부들에게 붙잡힌 그는 거리에서 강인하고 교활한 범죄조직의 보스가 됩니다.그러나 그는 부모가 자신들을 공격한 사람을 보지 못하고 죽는 그날 밤의 악몽에 시달립니다.
보르티게른은 영국을 잔인하게 통치하고 성 근처에 탑을 세우는데 지원을 바칩니다. 성을 둘러싼 물이 빠지고 돌에 꽂힌 칼을 드러나자 도시의 모든 사람들을 데리고 가서 제거를 시도합니다. 아서는 매춘부들의 도움으로 체포를 피할 수 있었지만 결국 잡힙니다. 그는 칼을 제거하는 돌로 끌러 가지만 그 힘에 압도되어 기절하고 포로상태에서 보르티게른은 처형을 계획하기 전 아서의 혈통과 그 검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한편,자신을 멀린의 추종자라고 밝힌 마법사가 자신을 우더의 전 장군 베 디베어 경에게 자신을 소개합니다. 아서의 계획된 처형으로 베디베어의 부하들이 아서를 구출하는 동안 마법사는 주의를 딴곳으로 돌리게됩니다. 베디베어의 은신처로 끌러간 아서는 그가 왕이라는 것을 믿지 않고 그들을 돕기를 거부합니다.마법사는 베디베어가 아서를 다크랜드라 불리는 영역으로 데려가도록 설득합니다.그는 그곳에서 보디게른이라는 악마기사가 어머니를 어떻게 죽였는지에 대한 환상을 보게 됩니다. 그는 또한 아버지가 아서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자신의 몸으로 만든 돌에 검을 묻히는 것을 목격하고 자신이 정말로 정당한 왕이라는 것을 깨닫게 합니다. 아서는 보디게른이 모드레드를 설득하여 카멜롯을 공격하도록한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우더의 인기를 시기하고 스스로 왕좌를 원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그는 자신의 마법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탑을 쌓습니다.
아서와 반란군들은 보르티게른의 군대를 조금씩 공격하다가 결국 암살 시도를 계획하게 됩니다. 보르티게른은 암살을 피하게 되고 전투가 벌어집니다. 아서는 친구의 아들 블루와 함께 도망치지만 몇명의 부하들이 죽고 한명이 붙잡힙니다.상황에 당황한 아서는 칼을 호수에 던지려 하지만 호수의 여인은 칼을 돌려주고 보르티게른의 통치하에 있는 영국의 미래에 대한 환상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책임을 깨닫고 아서는 베디베어와 재회하고 그들은 은신처로 돌아옵니다.그러나 붙잡힌 남자가 고문을 받으며 위치를 밝혔기 때문에 마법사와 블루는 붙잡혔고 다른 반란군은 무두 죽습니다. 보르티게른의 사절은 아서에게 그날 성에서 항복하라고 지시합니다.
베디베어는 마법사의 댓가로 성에 있는 보르티게른에게 칼을 가져다 주는데 이는 아서가 그 칼 없이는 무력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아서는 블루를 대가로 다음날 항복할 것을 약속합니다. 성으로 가기 전 마법사는 자신이 준비하고 있는 기습 공격으로 부터 그를 보호하기 위해 특별한 뱀 독을 주입합니다.아서가 보르티게른과 마주하자 거대한 뱀이 마법사의 통제하에 성을 공격하여 아서를 구합니다. 그러나 보르티게른은 자신을 공격하려는 뱀의 피로 뒤덮혀 거대한 뱀으로부터 그를 보호합니다. 베디베어의 반란군이 공격을 시작하자 아서는 그의 칼을 되찾고 보르티게른을 따라 탑으로 들어옵니다, 해자의 도움이 다시 필요한 보르티게른은 다시한번 딸을 희생시켜 악마의 기사가 되고 아서와 마주합니다. 잔인한 싸움끝에 아서는 아버지가 그에게 엑스칼리버의 칼을 건네주어 보르티게른을 무찌를 수 있게 하는 환상을 갖게됩니다. 아서는 죽으면서 그를 위로하고 그의 몸을 뒤로 하고 떠납니다. 그 여파로 반란군들은 승리하고 축하합니다.
아서는 자신의 정당한 왕좌를 되찾은 후 친구들과 기사가 되어 원탁 건설을 시작합니다.
2.캐스팅
- 찰리허냄/우서의 아들,보르티게른의 조카,카티아의 사촌이자 매춘부들에 의해 길러진 영국의 왕이 된 아서 왕 역
- 아스트리드 베흐제 프리스베/아서와 저항군을 지원하는 멀린을 위해 일하는 마법사 역
- 디몬 하운스/저항군의 지도자이자 우테르의 전 기사인 베디베르 역
- 에릭 바나/보르티게른의 형 아서의 아버지이자 영국의 선왕 우서 펜드라곤 역
- 애나멜 월리스/ 보르티게른 궁정의 일원인 매기 역
- 케이티 맥그래스/보르티게른의 아내 엘사 역
- 주 드로/우서의 형, 엘사의 남편,카티아의 아버지,아서의 삼촌이자 영국의 폭압적인고 무자비한 왕,보르티게른 역
3.리뷰
- 로튼 토마토에서는 리뷰 279개를 기반으로 31%의 지지율과 평균4.7/10의 평점을 받았으며 "킹 아서:검의 전설은 오래된 이야기에 현대 액션 플래시 더미를 쌓고 처음부터 이 이야기를 고전적인 이야기로 만든 많은 부분들을 없애버립니다."라고 썼습니다.
- 메타크리틱은 100점 만점에 41점을 주었습니다.
- 시네마스코어가 조사한 관객들은 평균 평점 B+를 부여했습니다.
- 포스트트랙 기자 영화 관람객들은 78%의 전체 긍정적인 점수를 주었고 개막 주말 영화 관람객의 56%는 35세 미만이었고 59%는 남성이었습니다.
- 가디언지의 피터 브래드쇼는 "그 남자 리치의 유쾌하게 우스꽝스러운 아서왕은 곤조 군주이며 죽음의 금속전사왕입니다. 리치의 영화는 항상 최고 수준을 넘어 모든 방식의 맹렬한 모습으로 디지털 풍경을 둘러싸고 떄로는 우르르 흘러가고 때로는 이상한 이야기의 침체기에 빠져있습니다.그러나 종종 놀랍도록 재미있고 그가 과거에 보여준 어떤것이든 간에 리치는 다시한번 그의 기술과 에너지의 영화제작자가 주의를 끌고 있으며 아서왕을 되살리려는 그의 자신감의 일부는 이전에 있었던 학생의식과 무관함에 있습니다."라고 긍정적인 평가를 주었습니다.
- 시카고 트리뷴의 마이클 필립스는 리치가 제작한 여섯편의 아서 영화 시리즈가 장지적으로 계속될수 있을 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저는 사업가는 아니지만 여섯편의 영화시리즈에 대한 계획은 낙관적일 수 있습니다.리치의 영화 자체에서는 낙관론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평범한 영화제작자 중 한명이 만든 음울하고 어리석은 일입니다.그리고 만약 세익스피억의 리어왕이 오늘 블로그에 글을 올린다면 그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라는 말을 잘 인용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