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줄거리
캐서린 존슨은 1961년 버지니아 햄프턴에 있는 랭글리 연구 센터에서 동료 메리 잭슨과 도로시 본과 함께 전산실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유색인종에 대한 차별이 있던 시절에 그녀들은 아프리카계 여성들이며 자신에게 배정된 업무를 수행합니다.
백인 감독관인 비비안 미첼은 분석 기하학에서의 그녀의 기술을 감안하여 캐서린을 알 해리슨의 우주 태스크 그룹을 돕도록 임명합니다. 그녀는 팀의 첫 흑인 여성이 되었으나 수석 엔지니어인 폴 스태포드는 특히 무시적입니다.
메리는 우주 캡슐 방열팀에 배정되어 즉시 설계상의 결함을 확인합니다. 폴란드계 유대인 홀로코스트 생존자인 그녀의 팀 리더 칼 질린스키의 격려로 메리는 NASA 엔지니어 자리에 지원합니다. 메첼은 메리가 수학과 물리학 학위에 관계없이 그자리에 추가적인 과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메리는 남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백인만으로 구성된 올 화이트 햄프턴 고등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는 청원을 제출합니다.법정에서 자신의 사건을 변호한 그녀는 지역판사의 역사 감각에 호소하여 야간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합니다.
캐서린은 여성의 수학적 능력에 대해 회의적인 목소리를 내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주 방위군 중령 짐 존슨을 만납니다.그는 이후 사과하고 캐서린과 그녀의 세딸과 시간을 보내기 시작합니다.머큐리 7호 우주비행사들은 랭글리를 방문하고 우주비행사 존 글렌은 웨스트 에어리어 여성들을 맞이하기 위해 비상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소련의 유리 가가린의 성공적인 발사로 미국 우주 비행사들을 우주로 보내라는 압력이 높아짐에 따라 캐서린은 수정된 문서에서 복잡한 수학 방정식을 풀며 해리슨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해리슨은 자리를 자주 비우는 캐서린을 나무라자 캐서린은 유색인에게 할당된 가장 가까운 화장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800m를 걸어야 한다는 것과 직장에서 직면하는 차별에 대 화를 내며 설명합니다. 이로 인해 해리슨은 "유색화장실"표지판을 부수고 화장실 분리를 폐지합니다. 그는 캐서린이 우주 캡슐의 재진입 지점을 계산하기 위한 고위급 회의에 참석하도록 허락합니다. 스태포드는 캐서린이 보고서에서 그녀의 이름을 삭제하도록 하고 계산원은 보고서를 작성할 수 없으며 그녀의 작업은 전적으로 스태포드에게만 부여된다고 주장합니다.
미첼로부터 흑인이 관리자가 된적은 없다는 통보를 받은 도로시는 나사가 인간의 컴퓨터를 대체하겠다고 위협하는 IBM 7090컴퓨터를 설치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컴퓨터가 등장하면서 전산팀이 없어질 위기에 처하자 도로시는 포트란에 관한 책을 가지고 가서 자신과 서부 지역의 동료들에게 프로그래밍을 가르칩니다. 그녀는 컴퓨터실을 방문하여 성공적으로 기계를 시작하고 프로그래밍 부서를 감독하도록 승진합니다.그녀는 동료 30명과 함께 옮기면 그렇게 하기로 동의 합니다.미첼은 마침내 그녀를 Mrs.이라고 부릅니다.
존 글렌의 발사를 위한 마지막 준비를 하면서, 부서는 더 이상 인간 텀퓨터가 필요하지 안흡니다.캐서린은 서부지역으로 배치되어 짐과 결혼합니다. 발사당일 IBM 7090계산에서 불일치 상황이 발견되고 캐서린은 캡슐의 착륙좌표를 확인하라는 요청을 받습니다. 그녀는 결과를 제어실로 전달하고 해리슨은 그녀가 안으로 들어 갈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성공적인 발사와 궤도를 돈 후 경고는 캡슐의 열 보호장치가 느슨해 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타냅니다. 미션 컨트롤은 7개가 아닌 3개의 궤도를 돈 후 글렌을 착륙시키기로 결정하고 캐서린은 빙열판을 제자리에 유지하는 것을 돕기 위해 부착된 복고 로켓을 그대로 두라는 해리슨의 제안을 지지합니다.우정 7호는 성공적으로 착륙합니다.
2.캐스팅
- 티라지 P.헨슨 / 수학자 캐서린 존슨역
- 옥타비아 스펜서/도로시 본 역
- 자넬 모네/엔지니어인 메리 잭슨 역
- 케빈 코스트너/우주 그룹의 이사 알 해리슨 역
- 커스틴 던스트/감독관 비비안 미첼 역
- 짐 파슨스/수석 엔지니어 폴 스테포드 역
- 마허샬라 알리/ 짐 존슨역으로 캐서린과 결혼하게 됩니다.
2015년 도나 질리오티 제작자는 NASA가 우주경쟁ㅇ에서 승리하도록 도운 흑인여성 수학자들에 대한 마고 리 쎄털리의 논픽션 책 히든 피겨스를 인수합니다. 앨리슨 슈뢰더가 대본을 썼고 이 대본은 질리오티가 레반틴 필림스를 통해 개발했습니다.
영화에서와 달리 유색화장실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은 사람은 캐서린이 아니라 메리였습니다. 1953년 그녀가 랭글리의 동부지역에서 임시 근무를 하던 중 겪은 사건으로 이 지역은 랭글리에 익숙하지 않은 흑인들이 거의 근무하지 않는 지역이였습니다. 캐서린 존슨은 처음에 랭글리의 NACA시절 동.서부 지역 모두에 화장실이 분리 되어 있다는 사실을 몰랐고 누군가가 불평하기 전에 몇년 동안 백인전용 화장실을 사용했습니다. 그녀는 불만을 무시했고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WHRO-TV와의 인터뷰에서 존슨은 인종차별의 감정을 부인했습니다."저는 NASA에서 인종차별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여러분은 임무가 있었고 그것을 위해 노렦했고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일을 하고 점심에 브리지 게임을 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저는 어떠한 차별도 느끼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것이 그곳에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것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메리 잭슨은 백인 전용 고등학교의 야간 수업에 참석하라는 법원의 명령을 받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녀는 헴프턴 시에 있예외를 요청했고 그것은 승인되었습니다.학교는 두개의 병렬 학교 시스템을 운영하는 데 숨겨진 비용으로 황폐화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녀는 공학과정을 마쳤고 1958년에 공학자로 승진했습니다.
캐서린 존슨의 사무실에서 "유색의"라는 라벨이 붙은 커피포트가 나오는 장면은 실제로 있었던 일은 아니며 책에서도 그런 사건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습니다.
3.해외 평점
- 로튼 토마토는 314개의 리뷰를 바탕으로 93%의 지지율을 기록했으며 평균평점은 7.64/10입니다.
- 메타크리틱은 47명의 비평가를 기준으로 100점 만점에 74점의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 시네마스코어가 조사한 관객은 이영화에 A+를 부여했으며 이는 서비스 역사상 90점 미만의 영화중 하나입니다.
- IGN의 사이먼 톰슨은 "히든피겨스는 미국 역사에서 너무 잊혀졌거나 단순히 너무 알려지지 않은 공백을 세련되고 매력적이고 즐거우며 대단히 만족스러운 방식으로 채웁니다. 전반적으로 휼륭한 연기와 매혹적인 이야기만으로도 히든 피겨스는 여러분의 시간과 돈,관심을 즐겁게 하고 참여시키고 얻을 수 있는 견고하고 성취감 있고 능숙하게 실행된 영화입니다"라도 쓰며 10점 만점에 9점을 주었습니다.
- 보스턴 글로브의 타이 버는 이 영화는 예술보다 진심을 ,섬세함보다 기술적으로 만들어 졌으며 주로 이 영화가 묘사하는 여성과 그들이 연기하는 여배우 덕분에 효과가 있습니다.무엇보다도 여러분은 캐서린존슨,도로시 본과 메리잭슨이 누구인지 알고 영화에 나오고, 당신의 딸과 아들도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