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흥 은계지구 진솥
- 경기 시흥시 은계중앙로 236 2층
- 건물 지하에 가능하며 최대 2시간 무료.. 이후 10분당 1.000원씩 추가
- 룸예약 무료 / 룸차지 20,000원 / 콜키지 병당 20,000원
-
매일 11:00~22:0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토, 일 제외)
2. 내부 및 인테리어
시흥 은계 진솥은 프라이빗 룸도 따로 있어 가족모임이나 단체 모임 하기에 좋습니다.
입구에 들어 서자마자 보이는 숙성고, 모형이 아니라 실제로 발효숙성 삼겹살을 발효시키는 모습입니다. 진솥은 단순한 보관에 의한 숙성이 아닌 10~14일간 유익균으로 발효 숙성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익균으로 발효를 하면 고기의 지방층 사이의 단백질을 분해새 감칠맛과 쫄깃함을 더해준다고 하네요.
김치장독대와 샐러드바가 있어 밑반찬등을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한쪽에는 와인을 판매하고 있고 여러크기의 룸이 있습니다. 인원수에 따라 룸을 미리 예약하시면 더 편하게 단체 모임을 하 실 수 있답니다.
널찍한 실내에 호수공원을 바라볼 수 있는 창가자리는 이미 만석이었습니다. 그래서 중간쯤 자리 잡았는데 테이블에 키오스크와 각종 식기류들이 같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솥뚜껑,, 여기에 굽는데 맛이 없을 수가 없겠지요~
3. 메뉴정보
키오스크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발효숙성 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발효숙성 삼겹살 180g 19,000원/ 발효숙성 목살 17,000원 /목항정 180g 22,000원 /1++ 채끝 꽃등심 180g 49,000원]
기본찬은 처음에 제공되고 모자라거나 더 먹고 싶은 메뉴는 샐러드바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미나리와 고사리도 있어 함께 구워 먹기로 했습니다, 요즘 이렇게 나오는 식당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네요^^ 고기가 나오기도 전에 미리 올렸습니다. 배추김치, 백김치, 파김치,, 종류도 세 가지나 나오는데 그냥 먹는 것보다 익혀서 삼겹살과 함께 먹기 위해 솥 위에 올려두었습니다.
발효숙성 삼겹살 2인분입니다,, 색이 선명하고 부드러워 보이는 삼겹살이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구워 먹어봅니다.
고추냉이. 홀그레인 머스터드, 핑크솔트까지 준비되어 입맛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삼겹살이 양이 적은 듯 보였는데 먹다 보니 배가 너무 불러 아쉽게도 볶음밥은 먹기 못했습니다. 솥뚜껑에 김가루 솔솔 뿌려 볶아 먹는 볶음밥 ㅠㅠ 담엔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4. 솔직 후기
저녁시간 때라 창가뷰에는 앉지 못했지만 앉았다고 하더라도 먹는데 집중하느라 호수뷰는 눈에 들어오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고기는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거기에 미나리 고사리와 함께 하니 맛이 더 풍부해지는 느낌이었답니다. 요즘 고사리, 미나리 같이 나오는 삼겹살집이 많은데 이곳은 무한리필이라 더 매력적이었습니다. 식사 후에는 은계지구 호수공원을 한 바퀴 도는 것도 좋았습니다. 주차 편하고 다양한 룸도 있어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