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동해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묵호등대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 곳 중에서 동해시 묵호동 산중턱에 위치하고 있는 묵호등대는 언덕위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시원한 동해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며 주변경치가 매우 아름답고 소공원과 해양수산홍보관이 함께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입니다. 또한 도째비 스카이밸리가 생겨 더욱 핫해진 곳입니다.
도째비는 도깨비의 방언으로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묵호등대와 월소택지 사이에 있는 도째비골에 동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 길 수 있도록 전망과 체험시설을 조성해 놓은 관광지로 스카이워크와 스카이사이클,자이언트슬라이드를 중심으로 휴게음식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거꾸로 된 집모양의 도재비 하우스등 편의 시설이 있습니다.
여름성수기가 되면 묵호등대광장에서는 문화행사와 축제들이 개최된다고 하니 알아보고 맞춰서 여행일정을 잡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묵호등대는 1968년에 제작된 미워도 다시한번 영화의 찰영지로도 유명합니다.
2003년 5월에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영화의 고향 기념비가 세워지기도 했습니다.
넓은 광장에서는 도째비공 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도 한눈에 보이니 시원스런 바다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묵호등대는 등대 위 전망대까지 방문객들이 직접 엘리베이터 없이 계단으로 올라가 볼수 있는 등대입니다.
묵호를 360도로 한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묵호등대는 꼭 한번 올라가 보는 걸 추천드려요~
- 주소:강원동해시 해맞이길 289 묵호 항로표지관리소
- 운영시간 :09:00~18:00
- 입장료는 따로 없으나 스카이밸리 이용시 입장료 필요하니 참고하세요(2,000원)
- 묵호등대해양공간에 주차 (주차장 협소함)
- 논골담길 또는 등대오름길로 걸어올라오는 방법도 있음
- 스카이밸리이용시 주차공간 넉넉하게 있음 (주차비 없음)
2.주변관광지 및 숙소
1.카페등대 :
묵호등대아래 위치한 카페입니다.
등대구경후 커피한잔하며 그림같은 바다뷰를 제대로 감상 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외부테라스에서 시원한 바다바람 맞으며 가슴이 탁트이는 곳입니다.
2.어달항:
약 3만 4300m²의 면적으로 묵호동과 망상동 사이에 위치하고 이써 해안도로를 따라 쉽게 찾아 올 수 있는 교통이 편리한 곳입니다. 다른 항구나 해변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하고 아늑한 항구로 멀리서도 눈에 띄는 무지개으로 칠해진 테트라포트와 함게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3.묵호항:
묵호항은 삼척일대의 무연탄을 실어 나르는 조그만 항구에서 국제 무역항으로 개항되어 1976년 대규모 확장공사를 통해석탄 하역시설과 부두,방파제등의 보강이 이루어졌습니다.현재 묵호항 활어회센터는성업중에 있으며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아침일찍 어선이 입항하는 시기를 잘 맞춰 가면 싱싱한 횟감을 구할 수 있으며 잡아온 생선을 경매하는 장면을 구경하는 것도 이색적이며 건어물등의 쇼핑도 가능한 상점들이 있습니다. 구입한 횟감은 활어판매센터 내에서 회로 썰어서 인근식당에 초장과 채소등 재료값을 내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4.동해비치호텔
어달항과 묵호항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모든객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오션뷰가 멋진 가성비 갑인 숙소 동해비치호텔입니다.
오래된 건물이라 주차공간이 많지는 않지만 바다쪽으로 주차공간이 있으니 그곳에 주차도 가능합니다.
티비.에어컨.테이블.의자는 기본으로 갖추어져 있고 작은 냉장고와 커피포트도 구비되어 있어 간단하게 컵라면 정도는 먹을 수 있습니다, 로비에 전자렌지도 있으니 이용하실 수 있구요, 드라이기와 면봉,빗등도 준비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화장실에 기본 샴푸,린스,바디용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치약,칫솔도 제공해 주시니 준비해 오지 않으셔도 편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테라스에서 바로 바다와 맞닿아 있어 밤새 파도 소리를 들으며 지낼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일출도 보실 수 있는 숙소! 오랜된 건물이지만 깔금하고 오션뷰라 너무 좋았던 숙소라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 강원동해시 일출로 172
- 033-533-6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