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주지산 하산 후 방문한 제육맛집 모두가 만족한 다담식당

by 꽃바구니 2025. 2. 10.
반응형

 

 

25.01.26 일요일


 

1. 다담식당

  • 충북 영동군 상촌면 임산리 347-9
  • 영동군 상촌 면사무소 앞
  • 매일 08:00-20:00
  • 043-743-9621

 

 

민주지산 하산 후 찾은   영동 상촌면에 위치한 다담식당입니다. 물한계곡과 깊은 산세로 유명하여 면사무소 앞길이 상촌 자연산 버섯거리로 불리는 곳이더라고요. 대부분이 버섯전골식당인데 저희가 찾은 다담식당은 제육과 육개장등 일반메뉴가 있어 민주지산 하산 후 단체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였습니다.

 

 

2. 메뉴

 

저희는  제육정식과 육개장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세팅이 다 되어 있었습니다. 일요일 점심시간도 한참 지난 시간이어서 손님은 저희뿐이었습니다.

 

 

3. 밑반찬 

 

식당에서 흔히 나오는 반찬들이지만 다담식당만의 깔끔하고 간이 적당해서 집반찬느낌으로 맛있었습니다. 백반 맛집이라 해도 될 만큼 깔끔하고 맛난 반찬들이었습니다. 무생채인 줄 알았는데  먹다 보니 콜라비였습니다. 

콜라비생채

 

 

흔한 오이 된장 무침이지만 다른 곳은 된장이 짜서 단맛이 강한데 이곳은 달지 않고 된장이 아주 짜지 않아 너무 맛있던 오이된장무침이었습니다.

오이된장무침

 

 

 

들깨 향이 고소한 궁채 나물

 

 

더덕 무침

 

배추김치

 

제육볶음과 함께 할 상추와 청양고추, 마늘 쌈장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4인자리에 앉으니 바로 제육볶음이 나왔습니다,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제육볶음입니다.

 

 

보글보글 맛있어 보이는 된장찌개입니다.

 

4. 솔직 후기

제육볶음은 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이 잘 배어서 좋았습니다. 달거나 짜거나 하지 않고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4인 모두 만족하며 맛있게 먹었고요,, 된장찌개는 밖에서 먹는 찌개 느낌이 아니라  할머니의 아주 맛있는 찌개 느낌으로 된장찌개 하나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 해 치울 듯했습니다. 저희는 산악회 회원 28명이 제육과 육개장을 나누어 주문했는데 28명 모두 맛있다며 식당 누가 예약했냐고 칭찬이었답니다. 등산 후 많은 곳에서 제육을 먹어 봤지만 이곳은 정말 최고입니다. 함께 나온 된장은 직접 만든 집된장 같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제육의 맛이 더 있었던 게 아닐까 싶네요~ 여름에 물한계곡 쪽 방문하신다면 한번 들리셔도 후회하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