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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줄거리,캐스팅소개 및 해외 리뷰

by 꽃바구니 2023.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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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줄거리

2014년에는 퀼,가모라,드랙스,로켓,그리고 베이비 그루트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로 유명해졌습니다. 소버린 종족의 리더인 아이샤는 배터리를 훔치려다 붙잡힌 가모라의 여동생인 네뷸라를 대신하여 차원간 괴물인 아빌리스크로부터 귀중한 배터리를 보호하도록 가디언들에게 맡깁니다.로켓이 자신을 위해 캐터리를 훔친 후 소버린은 드론 함대로 가디언즈의 배를 공격합니다, 의문의 인물이 드론을 파괴하고 가디언즈는 근처 행성 베르허트에 불시착합니다. 이 인물은 자신을 퀼의 아버지 에고라고 밝히고 그와 함께 그의 순진한 맨티스가 합류합니다.에고는 퀼,가모라,드랙스를 자신의 고향 행성으로 초대하고 로켓과 그루트는 배를 수리하고 네뷸라를 지켜보기 위해 남겨집니다.

아이샤는 아동인신매매로 인해 그레이트 레이버 커뮤니티에서 추방당한 욘두 우돈타와 그의 팀을 고용하여 가디언즈를 탈환합니다.그들은 로켓을 잡지만 욘두가 자신을 키워낸 퀼을 넘기는 것을 망설이자 그의 중위 크라클린 오브폰테리는 그의 객관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또 다른 중위 테이저페이스는 욘두를 쏜 네뷸라의 도움을 받아 반란을 이끌게 됩니다. 테이저페이스는 로켓과 욘두를 욘두의 배에 감금하고 그의 충신들을 처형합니다.네뷸라는 양아버지 타노스가 자신에게 가한 고문에 대해 가모라를 비난하기 위해  떠납니다. 그루트와 크라글린은 반성하고 있으며 자우로운 로켓과 욘두의 반란을 결코 의도하지 않았습니다. 욘두의 화살을 이용하여 탈출하는 동안 그룹은 배와 팀을 파괴합니다.테이저페이스는 죽기전에 소버린에게 경고합니다. 

에고는 의식주 문제를 조종하여 집 행성을 영성한 신과 같은 천상의 인물로 우주를 여행하고 목적을 발견하기 위해 인간형모습을 계획했으며 결국 퀼의 어머니 메레디스와 사랑에 빠졌다고 설명합니다. 에고는 메러디스가 죽은 후 어린 퀼을 거두기 위해 욘두를 고용했지만 그 소년은 출산되지 않았으며 에고는 그 이후로 그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는 퀼에게 자신이 물려 받은 천상의 힘을 조종 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맨티스는 드락스와 가까워지며 에고의 계획을 경고합니다. 네뷸라는 에고의 행성에 도착하여 가모라를 죽이려 하지만 두사람은 화해하고 불안한 동맹에 이르며 곧 해골 유해로 가득한 동굴을 발견합니다.에고는 퀼을 세뇌하고 여행에서 자신의 새로운 확장물로 테라포메이션 될 수 있는 수천개의 묘목을 심었지만 두 천상의 힘만 묘목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 밝힙니다.이를 위해 그는 수많은 여성을 임신시키고 욘두를 고용하여 후손울 모루려 했지만 그들이 천상의 힘을 물려받지 못하자 모두 죽였습니다.퀼이 에고의 에너지를 기생적으로 끌어모으고 이는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를 소비하기 시작합니다.

로켓,욘두,그루트,크래글린이 도착하고 맨티스 ,드랙스,네뷸라와 기모라와 함께 퀼을 구합니다. 재결합한 가디언즈는 행성의 중심에 있는 에고의 뇌로 이동하고 그곳에서 욘두는 에고로부터 자신을 구해주기 위해 퀼을 지켰다는 사실을 밝힙니다. 소버린의 드론이 돌아와 공격할 때 로켓은 홈친 배터리를 사용하여 폭탄을 제조하고 그루터는 이 배터리를 에고의 뇌에 심습니다. 퀼은 에고와 싸우기 위해 새로 발견한 천상의 힘을 사용하여 다른 가디언즈와 맨티스가 탈출 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랫동안 그를 방해합니다. 폭탄이 폭발하여 에고를 죽이고 행성이 붕괴되고 이로 인해 퀼의 천상의 힘이 고갈됩니다. 욘두는 퀼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우주의 진공상태에서 사망합니다. 가모라와 화해했음에도 불구하고 네뷸라는 떠나기로 선택하고 타노스를 죽이기 위한 탐색을 재개합니다. 맨티스를 새로운 멤버로 한 가디언즈들은 욘두를 위한 장례식을 치룹니다,로켓과 크라글랜은 수십척의 레이버 배가 도착하자 기뻐하며 욘두의 희생을 인정하고 그를 다시 레이버로 받아들입니다.

2.캐스팅

  • 크리스 프랫/피터 퀼 역 : 반은 인간이고 반은 천상의 지도자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리더로 어릴 때 지구에서 납치되어 래배저라 불리는 외계 도둑과 밀수업자집단에 의해 키워졌습니다. 프랫은 마블과의 멀티 영화 계약의 일부로 돌아오는  프랫은 ''퀼이 너무 많은 사람들을 구한 것으로 은하계 전체에서 유명해졌습니다...그는 자신이 이 그룹의 일원인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이 그룹의 리더입니다. 그는 조금 더 책임감 있고 어려움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지만 반드시 최선을 다 하는 것은 아닙니다" 프랫은 영화 작업을 하면서 자신의 아버지의 죽음을 받아들이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와이엇 올레프가 다시 한번 어린 퀼을 연기했습니다.
  • 조 살다냐 /가모라 역 :가디언즈의 멤버이자 과거 범죄에 대한 속죄를 원하는 외계세계의 고아. 타노스에 의해 개인 암살자가 되도록 훈련받았습니다. 살다냐는 가모라가 팀에서 맡은 역할을 이성의 목소리라고 표현하며 ''가모라는 반쯤은 정말 바보같은 모든 남자들에 둘러싸여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그녀는 단지 꼼꼼하고 상세하고 전문적인 사람일 뿐입니다.''라고 말하며 그녀가 팀의 엄마라고 덧붙였습니다. 가모라와 네뷸라의 관계에 대해 살다냐는 그것을 변화가 많은 것으로 묘사하고 "우리는 첫회에서 일을 끝낸 곳을 고려할때 매우 미쳤지만 적절한 곳에서 시작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 데이브 바우티스타/ 드락스 역: 가디언즈의 멤버이자 고도로 숙련된 전사, 바우티스타는 텃번째 영화의 초기 초안을 읽을때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했던 "마법으로부터 벗어나지"않기 위해 대본의 최종 버전을 기다렸습니다. 그는 2권에서 처음에는 제 역할에 열광하지 않았습니다.그것은 제가 그들이 드락스와 함께 갈것이라고 생각했던 것과 다른 방향으로 진행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바우티스타는 드락스를 첫번째 영화보다 더 재미있고 추진력 있으며 그에 대한 순수함과 비통함을 가지고 있다고 불렀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드락스룰 그는 단지 크고 군육질의 짐승일뿐이라는 것을 처음 인색했음에도 불구하고 바우티스타의 화장은 바르는데 첫번째 영화의 4시간보다 단축된 90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의 화장 시험이 너무 매혹적이하고 밝혀졌기 때문에 그는 화장을 지우기 위해 하루가 끝날 때 사우나에 앉아 있어야 할 것입니다.
  • 빈 디젤 / 베이비 그루트 역 :나무같은 인간형이자 로켓의 공범자인 가디언즈의 일원입니다. 캐릭터는 첫번째 영화가 끝날무렵 묘묙에서 성장하기 시작했으며 제임스 건은 속편에서 완전히 성정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건은 결국 베이비 그루트로 유지하기로 결정했고 이것이 영화가 첫번때 영화의 배경이 된 이유였습니다.건은 베이비 그루트를 첫번째 영화에 나오는  그루트의 아들로 묘사했고 디젤은 ''우리는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베이비 그루트가 배우는 것을 보게 될것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프롭 마스터 러셀 보빗은 조명 참조로 그리고 때때로 배우들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 꼬두각시로 사용하기 위해 찰영을 위해 25cm 베이비 그루트의 1:1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그루트가 "나는 그루트다"라는 문구와 다른 억양으로만 소통하기 때문에 ,건은 그 다신과 디젤을 위해 그루트의 각각의 대사가 영어로 포함된 대본의 그루트 버전을 만들었습니다.디젤은 베이비 그루트를 위해 자신의 목소리를 더 높은 음역대로 사용했고 그 음역대는 테이크에 따라 7에서 9 반음씩 증가했습니다.그는 또한 시간이 늘어나는 문제를 피하기 위해 천천히 대사를 전달했습니다. 디젤은 이 영화의 16개의 외국어 개봉을 위해 그루트 목소리를 녹음했습니다. 션 건은 그레딧 후 순서에서 청소년 그루트를 위해 현장 참조를 제공했습니다.
  • 브래들리 쿠퍼/로켓 역 : 유전적으로 조작된 너구리로 현상금 사냥꾼이자 용병이며 전투 전술의 대가인 가디언즈의 일원입니다. 숀 건은 촬영 중에 다시 한번 캐릭터의 대역 역할을 했으며 쿠퍼의 연기도 언급되었습니다. 숀건은 "로켓은 그가 이 가족에 속하는 지 아닌지에 대해 (첫번째영화에서 가졌던) 믿음과 같은 종류의 위기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고 제임스 건은 "이것은 정말로 로켓이 한 무리의 사람들 안에서 그의 자리를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것인데, 그것은 아마도 좋은 생각처럼 보였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지만 지금은 "그는 그 생각에 매우 불편해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페이즈는 "로켓과 그루트의 관계가 바귀었고 첫번째 영화에서 그루트는 로켓의 보호자였고 이제 로켓은 그루트의 보호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마이클 루커/욘두 역 :퀼의 아버지이자 가디언즈의 일원인 라바저스의 푸른 피부의 해적이며 아이샤의 전 대리인이기도합니다. 욘두는 영화에서 자신의 만화 캐릭터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머리 지느러미가 더 크고 루커는 보철 부서와 협력하여 진짜 치아처럼 보철 치아에 간격을 추가했습니다.루커는 후속편에서 "사람들이 욘두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의 기분을 더 깊이 경험하기로 원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루커는 욘두와 퀼의 사이의 복잡한 관계에 주목했습니다."우리는 어떤 것들에 대해 의견이 일치하지 않습니다.그들은 끊임없이 서로의 목을 조르고 있지만 욘두는 정말로 이 아이를 아끼고 있습니다" 건은 영화에서 욘두를 죽이는 것을 꺼렸지만 궁극적으로 "이것은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그의 궁극적인 사랑 그리고 그것을 위해 그가 희생할 정도로 많은 사랑에 대한 이야기고 그것이 욘두입니다.라고 느꼈습니다. 에고가 퀼의 생물학적인 아버지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100% 피터퀼의 아버지입니다. 2편이 개봉하기 전 루커는 그의 캐릭터가 영화에 등장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문에 대응하기 위해 어벤저스:인피니티 워 촬영장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 카렌 길런/네뷸라 역 : 타노스의 입양딸로 가로마로아 함께 자매로 자랐으면 전 가디언즈의 적이였습니다.  길런은 이영화가 네뷸라와 가모라 사이의 자매 관계를 더욱 탐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뒷이야기를 포함하여 "이 두소녀들에게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실제로 그들에게 얼마나 끔직한 일인지, 그리고 그것이 그들의 관곌르 얼마나 망쳤는지 "우리는 또한 실제로 네뷸라에세 얼마나 많은 고통을 주었는지 볼것입니다.우리는 절말로 그녀의 캐릭터에 감정적인 균열이 있는지 보기 시작합니다, 길런은 첫번째 영화를 위해 머리를 밀어야했지만 속편을 위해 머리의 절반만 밀면 되었고 아랬부분을 제거하고 윗부분을 남겼습니다. 길런의 화장은 첫번째 영화의 5시간에서 2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 폼 클레멘티에프/맨티스 역 : 에고와 함게 사는 사마귀 같은 생명체이자 공감능력을 가진 가디언즈 멤버입니다.제작 책임자 조나난 슈워츠는 이 캐릭터가 "사회적 상호작용을 실제로 경험한 적이 없다"며 다른 가디언즈로부터"사회적복합성"에 대해 배웁니다.클레멘티에프는 "그녀는 정말 외롭고 혼자였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은 만나고 해로운 것을 발견하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일입니다."라고 덧붙이며 이것을 사회적 상황에서 어색한 실수를 하는 아이에 비유했습니다. 맨티스와 드랙스는 둘다 완전히 괴짜이기 때문에 영화에서 흥미로운 관계를 맺습니다.맨티스의 공동 창작자인 스티브 엥글하트는 "그 캐릭터는 맨티스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저는 당신이 맨티스처럼 독특한 캐릭터를 맡아 전혀 다른 캐릭터를 하고도 왜 그녀를 맨티스라고 부르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캐릭터 묘사에 실망했습니다.
  • 커트 러셀 /에고 역: 퀼의 아버지인 고대 천인. 프랫은 건에게 러셀을 그 역할에 처음 제안했습니다.그는 만화에서 더 전통적으로 보이는 에고의 아바타를 그의 "Living Planet"형태로 연기합니다. 러셀은 첫번째 영화에서 프랫의 연기를 본 후 자신이 그 역할에 추천된 이유를 높이 평가하며 "저 사람은 내 종류의 사람입니다. 그런 바보같은 짓이 어디에서 오는지 압니다"라고 느꼈습니다. 그는 "나는 이전 역할들에서 올바른 것들을 가져왔다 과거에 했던 일들 중 일부의 점들을 연결했다"고 덧붙였다.에고는 원래 만화 아버지인 제이슨을 대체합니다. 20세기폭스가 데드풀(2016)을 사용하기 원했던 NegaSonic Teenage Warhead 의 파워세트를 바꾼것에 대해 에고의 영화 판권을 돌려주기로 마블 스튜디오와 합의한 후 영화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건은 원래 마블이 그 캐릭터에 대한 판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고 폭스와의 거래가 성사되지 않았다면, 그 캐릭터를 둘러싼 광범위한 작업을 고려할때 지원계획이 없었고 다른 캐릭터를 추가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1980년 미주리를 배경으로 한 이영화의 오프님 시퀀스에서 아론 슈워츠는 어린 에고의 얼굴 참고인 역할을 했습니다.

3.리뷰

  • 로튼 토마토는 426개의 리뷰를 바탕으로 평균 7.3/10의 지지율로 85%의 지지율을 기록했습니다.비평가들의 의견일치는 "액션이 가득한 줄거리,눈부신 비주얼,불손한 유머는 전작만큼 신선하지 않지만 거의 재미있는 속편이 됩니다"
  • 메타크리틱에서는 이 영화는 47개의 평론가를 바탕으로 100점 만점에 67점의 가중 평균점수를 받아 대체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 시네마스코어가 여론 조사한 관객들은 이 영화에서 A+에서 F까지의 평균점수 A를 부여했습니다.
  • 포스트트랙은 영확 관람객들이 전체 93%의 긍정적인 점수와 77%의 확실한 추천을 부여했다고 보고했습니다.
  • 버라이어티의 오웬 글라이버먼은 이영화를 "같은 친근한 거장들의 현란함으로 만들어진 화려하고 재치있는 후속작이고 너무 좋은 것이 될 의무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는 건이 당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어쩌면 조금 힘 들 수도 있습니다"라고 경고했습니다.
  • 롤링스톤지의 피터 트래비스는 이 영화를 "폭발"이라고 표현하고 톤과 재미,사운드 트랙및 캐릭터에 대해 칭찬하며 4점 만점에 별 3개를 주었습니다.그는 2편은 전작의 기습적인 놀라움에 필적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후속편은 일부 컴퓨터그래픽 부풀리기와 속편의 능청스러움을 감수하면서 영감을 받은 광기에 대한 사랑을 잃지 않았습니다"고 언급했습니다. 
  • 시카고 선타임즈의 리차드 로퍼는 이 영화에 별 3개를 주었고 이는 "재미도 없고, 똑똑하지도 않고,원작만큼 신선하지도 않지만,여전히 밝고 반짝이며 달콤한 펀치르 ㄹ담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로퍼는 "모든 어리석음과 모든 비열함에도 불구하고 가디언즈는 당신의 목에 혹을 넣을 수 있다"라고 계속했고 출연진들,특히 루커를 "영화에서 최고의 역할 중 하나"로 칭찬했습니다.
  • 브라이언 탈레리코는 이 영화를 매우 즐거운 여름 블록버스터라고 묘사했고 이 영화를 "첫번째 영화의 많은 결점들을 피하고 몇 가지 눈에 띄게 더 나은 결과를 얻었습니다.재미있고 영리하고 여름 영화시즌으로의 휼륭한 시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뉴욕 포스트의 사라 스튜어트는 이영화에 별 4개 중 3개를 주면서 너무 꽉 차 있다고 느꼈지만 "건의 쾌활한 접근법이 이 문제를 놀랍게도 적게 만들고 적어도 그것은 좋은 기운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습니다.영화에 감각적인 재미를 준 어조와 1980년대 언급을 칭찬하면서 스튜어트는 2편을 "침울한 수퍼히어로들에 대한 해독제"라고 불렀습니다.
  • 워싱턴 포스트에서 마이클 오설리반은 이 영화에 별 4개를 주었고 이 영화가 첫번째 영화보다 "더 재미있고,정신적이고,더 감동적,"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오설리반은 영화를 반복하기 보다는 원래의 영화에 구축함으로써 일반적인 속편문제를 피했다고 느꼈고 또한 영화를 "여름이 왔고 결국 그렇게 나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발끝을 두드리며,눈을 크게 뜨게 하는 "시각뿐만 아니라 음악의 사용에도 주목했습니다.
  • CNN의 브라이언 라우리는 영화의 중간부분과 악당을 바판했지만 영화가 강한 시작과 끝,그리고 착한 에너지로 다른 마블 속편들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느꼈고 "여기에서 저기로의 여행이 약간의 흐트러짐과 엉망진창이 될 수도 있지만 궁긍적으로 그것은 중심 5인조와 충분히 공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더 아틀란틱에서 크리스토퍼 오어는  특히 더 무거운 주제와 레셀이 잘못 캐스팅 되었다는 느낌 때문에 영화가 원작에 부응하지 못한다고 느꼈지만, 나머지 출연진,사운드트랙,그리고 유머는 그가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 The Hollywood 리포터에서 토드 맥카시는 처음에는 정말 굉장했지만 지금은 그것이 아주 잘 된것처럼 느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의 케네시 투란은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과 출연진,특히 러셀에 대해 긍정적이지만 건이 첫번째 영화의 마법을 다시 포착하기 위해 너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느꼈고 증가된 효과와 액션의 범위는 피곤해집니다. 투란은 "첫번째 가디언즈를 상기시키는 것은 속편을 수용할 수 있는 경험으로 만들기에 충분하지만 그것은 그 자체와 덜 비슷하고 표준적인 마블 프로덕션에 더 가깝습니다"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 뉴욕타임즈의 마놀라 다기스는 이영화가 분명히 매력이 있지만 대부분은 이야기보다는 시각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년는 또한 건이 너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느꼈고 러셀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강요받지 않은 느슨함과 균형을 맞추는 것에도 불구하고 속편의 많은 요소들이 너무 진지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The New Yorker의 앤서니 레인은 그의 리뷰에서 에고가 소개되자 이 영화는 ''뒷이야기의 저주''에 시달리기 시작했고 ''바보와 기운에 힘입어 잘 진행되어 온 영화가 더 큰 의미를 향한 에고의 열망이 드러났을 떄"라고 느꼈습니다.레인은 3편이 우주에서 가장 비싼집단 치료시간에 빠져드는 대신 원작의 거품을 되찾기를 바랍시다"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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